QUICK
MENU

open close

선수 프로필

지 식 사 전

사이트 운영진

관리자 [Buffalo Bills]
관리자 [WManiac]
스태프 [eks150]
스태프 [준피디]
스태프 [지에스티]
스태프 [LastOutLaw]
스태프 [gansu]

사이트 현황

전체회원 : 15953명
오늘가입회원 : 0명

전체문서 : 126356
오늘등록문서 : 2
전체댓글 : 525656
오늘등록댓글 : 3

 


Perros del Mal 소개와 역사
 


 

* 경기 결과 모음

 

* 빼르로스 델 말 (Perros del Mal) 소개와 역사


최근 AAA와의 대립으로 멕시코 현지 내에서도 다시 한번 크게 주목받고 있는 Perros del Mal (나쁜 ***들 정도로 보시면 될 듯.) 은 원래 CMLL 에서 이호 델 페로 아과요가 활동하던 시절, 그가 이끌던 힐 스테이블로 시작을 하였다.

2004년에 만들어진 Perros del Mal 스테이블은 21세기에 CMLL에서 만들어진 루도 스테이블 중에서 가장 규모가 컸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스테이블은 2008년에 이호 델 페로 아과요가 CMLL을 탈단하기 전까지 계속되었다. 이후 이호 델 페로 아과요는 CMLL 아래 계약된 선수들과 인디 레슬러들을 사용하여 독자적인 흥행을 개최하려고 단체를 만들려고 탈단. 그러나 CMLL 측은 이를 허락해줄리가 없었고, 결국 이호 델 페로 아과요는 Perros del Mal 흥행에서 CMLL 선수들을 사용할 수 없었다. 이에 이호 델 페로 아과요를 중심으로, 다미안 666과 Mr. 아길라가 이호 델 페로 아과요를 따라서 함께 탈단. Perros del Mal 이 단체화가 되는 순간이였다.

이러한 이호 델 페로 아과요의 움직임은 CMLL 의 신경을 거슬리게 되었는데, CMLL 측은 Perros del Mal 의 데뷔 흥행을 방해하고자 12월 7일날 있었던 Perros del Mal 의 데뷔 흥행과 같은 날짜에 흥행을 개최하였는데, 심지어 티켓 가격까지 대폭 낮추면서 이 들의 흥행을 방해하였다. 당시 멕시코에선 이러한 CMLL 의 조치가 이해가 간다라는 반응과, 너무 졸렬하다라는 반응이 오고갔다.

당시 흥행은 멕시코 시티에 위치한 '살라 데 아르마스 데 씨우닷 데뽀르띠바 (Sala de Armas de Ciudad Deportiva)' 에서 열렸는데, AAA에서 나온지 얼마 안되었던 시베르네티코를 비롯해 WWE에서 방출되었던 슈퍼 크레이지 를 중심으로 여러 인디 레슬러들이 참전. 그 중에선 하마다 아야코 역시 포함되었다.

* 로스터 운영


Perros del Mal 같은 경우는 다른 단체들과는 달리, 조금 특이한 방식으로 로스터 관리를 하고 있는데, 그들에겐 '정규 로스터' (물론 그 개념은 존재하지만) 가 존재하지 않고, 오고 싶은 사람은 와서 경기를 하라라는 운영 방식을 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 프로 레슬링을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타카야마가 프로 레슬링 NOAH에 참전하는 방식을 생각하시면 될 듯.)

* 스타일


현재 멕시코 No.1 단체인 AAA가 그러했듯이, Perros del Mal 역시 변화하는 루차 리브레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CMLL 이 추구하는 보수적인 색깔의 루차 리브레가 아닌, 현대적인 프로 레슬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기에 그치지 않고 데스 매치 역시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 예로, 작년 8월엔 한때 미국에서 '제 2의 ECW' (라는 수식어를 쓰기엔 사실 그냥 일방적인 '카피' 수준에 불과했지만) 로 꽤나 인기를 끌었던 XPW 의 주요 선수들을 초청하여 Perros del Mal vs. XPW 라는 대립 구조를 만들어 두 단체간의 대항전이 데스 매치로 열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멕시코에 존재하는 데스 매치 레슬링 매니아들도 만족시키고 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XPW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것으로 보이는 Topless 매치가 열렸는데, 이때 당시 AAA의 섹시 스타가 1회성 출연을 한 바 있다.


* AAA와의 관계


최근에서야 AAA와의 대항전으로 시끄럽지만, 이 두 단체의 관계는 꽤나 오래전부터 시작이 되었다. 단체가 본격적으로 만들어지기 전부터 관계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2008년 10월에 시베르네티코가 AAA를 떠나면서 가졌던 마지막 TV 녹화쇼 흥행에서 Perros del Mal 의 로고가 새겨져있는 티셔츠를 입은채로 마이크웍을 했던게 시발점이 되었다. (물론 AAA 측은 '시베르네티코가 AAA를 점령한 코난에게 반발하기 위해서 탈퇴했다.' 로 처리.) 물론 나중에 시베르네티코는 다시 AAA에 컴백하게 되었다.

이후 2008년 12월 25일에는 AAA의 지방 흥행에서 Perros del Mal 의 다미안 666이 경기를 가져서 멕시코 미디어에선 본격적으로 Perros del Mal vs. AAA 의 스토리 라인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추측성 보도가 오고갔으나, Perros del Mal 측은 이를 부정하였다.

2009년에는 양 단체측은 선수 이름 사용에 관한 저작권 문제로 잠시 트러블이 있기도. 그러나 어찌어찌 넘어가게 된다.

2010년 초부터 멕시코쪽에서 이 두 단체가 본격적인 대항전을 가질 것이라는 루머가 오고가기 시작했는데, 실제로 2010년 2월 5일날 있었던 AAA의 TV 녹화쇼 현장에서 Perros del Mal 이 침공한다라는 계획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밝혀지지 않은 이유로 없던 일이 되어버렸는데, 그 와중에 몇달간 Perros del Mal 에서 활약하고 있던 L.A. 파크가 다시 AAA로 돌아가게 된다.

하지만 소문만 무성하던 이 두 단체의 대항전은 결국 2010년 6월 4일날 공식적으로 발표가 됨으로써 현실이 되었고, AAA의 레슬매니아라고 할 수 있는 TripleMania의 18번째 흥행에 Perros del Mal 선수들이 엮이게 되면서 본격적인 스토리 라인이 시작. 그리고 이는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작년엔 AAA 측의 싸이코 서커스팀이 Perros del Mal 선수들과 맞붙은 것을 비롯해 여러가지 대항전 성격의 경기들이 열리고 있다. 동시에 AAA 선수들이 Perros del Mal 흥행에 참전하기도.


* 기타


2010년에 열렸던 CHIKARA 의 킹 오브 트리오스 흥행에서 엘 알레브리헤 (El Alebrije), 꾸이헤 (Cuije) & 엘 오리엔딸 (El Oriental) 이 'Team Perros del Mal' 이라는 참가명으로 참전하였다. 첫 라운드에서 팀 델리씨오소를 꺾고 8강에 진출하였으나 8강에서 아레스, 카스타뇰리 그리고 투르사스 팀에게 패함으로써 탈락.


* 작성: Tony [
http://puroresu.egloos.com]

Copyright ⓒ wmani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