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open close

선수 프로필

지 식 사 전

사이트 운영진

관리자 [Buffalo Bills]
관리자 [WManiac]
스태프 [eks150]
스태프 [준피디]
스태프 [지에스티]
스태프 [LastOutLaw]
스태프 [gansu]

사이트 현황

전체회원 : 16248명
오늘가입회원 : 0명

전체문서 : 133038
오늘등록문서 : 22
전체댓글 : 539730
오늘등록댓글 : 28

 
글 수 12
profile 히스토리 [역사] wrestle-mania.com 1999-2006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3.05.31 19:17:24 조회수: 717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 TripleH의 레슬매니아 시작! [1999년 초반]

 

 

 

1999년 3월초에 시작한 홈페이지는 당시 인터넷 통신 '채널 아이'마법사로 만든 그야말로 초보적인 홈페이지였습니다. 98년 다시 스타 TV로부터 볼 수 있던 WWF의 가장 좋아하던 Degeneration X를 주제로 뉴스,게시판,방명록,DX 프로필로 구성된 메뉴가 있었습니다. 이때 거의 동시에 시작된 홈페이지가 잠보의 레슬링 이였습니다.

 

 

이때의 프로레슬링 주측 사이트는 김지현님의 WWF Korea였으며 이사이트는 당시 군입대로 통제가 불가능했던 최승모님 사이트에서 온갖 사람들이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것을 보다못해 김지현님이 직접 사이트를 운영했습니다. (기억하시는지 그유명한 홍석천...) 그외에 이명규님 정길준님/WMGR 레슬매니아와 WWM한국 레슬링 소개 홈페이지(유일한 플래쉬)등의 홈페이지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편, 5월에는 오웬하트가 사망했다는 글이 올라오자 저는 이를 학교에서 보고 지우려 했었습니다. 그토록 당시에는 인터넷의 익명성을 이용한 유언비어가 많이 나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 VWC 가상리그 [1999년 중반]

 

 

당시 SHAWN님의 권고로 VWC가상리그가 도입되고 Sting님, H.B.K님의 도움으로 인해 프로필란이 제작되었습니다. 여기 저기서 자료들을 끌어모으느라 정신이 없었으며 메뉴도 대폭 강화되어 이제서야 틀을 갖추는 듯 했습니다. 메모장이 도입되고서 부터는 24시간 채팅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글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VWC 가상리그는 최초로 도입했던 가상리그 전용 홈페이지라는데서 의의가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네티앙 계정에 HBK 레슬링 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지만 나중에는 네티앙의 서버문제로 옮겨지기도 하였습니다.

 

 

PPV 란이나 프로필란의 대거투입으로 저는 여름방학을 거의 컴퓨터 앞에서 지내다시피 하였습니다. 온갖 외국 프로 레슬링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자료를 모았고 당시에는 처음으로 하루에 100~200명이 오는 기쁨을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그날을 기념해서 WWF 게임을 계정에 업로드해서 방문객들에게 다운받게 하기도 했지요.

 

 

1999년 중후반에 VWC 가상리그를 계기로 수많은 클럽 홈페이지가 생성되었습니다. VWC의 경쟁 단체인 VWF 가상리그, 당시 인기 게임이었던 스타크래프트 길드를 모토로 한 게임 길드, WWF 음반을 판매하고 레슬매니아 끼리 물건을 사고 파는 샵존등등 ..

 

 

* WCW.PE.KR 시대 [1999년 후반 - 2000년]

 

 

99년 7월부터 pe.kr 개인 도메인 등록이 가능하면서 .. 레슬매니아는 wcw.pe.kr 도메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Triple H의 레슬매니아는 이제 wcw.pe.kr로 유명하게 되지요. 홈페이지는 다시 DX 분위기가 나는 녹색 스타일로 변경됩니다. 또한 상단의 WCW.PE.KR 로고는 현재 wrestle-mania.com 과 같이 접속시마다 바뀌는 랜덤 이미지였습니다. 

 

또한 staff 제도가 시작되면서 .. 최승모님 사이트에서 활동하시던 Outsider님이나 양연식님등이 직접 뉴스를 올려주시기도 했습니다. iTV에서 WCW 해설을 하시던 천창욱님 께서 WCW 게시판 관리를 하시기도 했습니다.

 

 

* 새해가 시작되다! [2000년]

 

2000년대 들어와서는 방문자가 수없이 늘어나 - 하루에 1000~5000 명이 오기도 했습니다. 한때 선의의 경쟁을 하기도 했던 '잠보의 레슬링'이 폐쇄하게 되면서 .. 저는 잠보님께 wwf.pe.kr을 인계받게 됩니다. ecw.pe.kr도 부모님 명의로 사들이면서 3개의 도메인으로 TripleH의 레슬매니아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도메인 이름에 걸맞게 3대 프로 레슬링 단체 위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게 됩니다.

 

 

* 폐쇄 [2001년]

 

 

2000년 후반 홈페이지 리뉴얼을 위해 잠시 폐쇄하기도 했고 - 흰색 배경으로 다시 오픈해 2001년 새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얼마후, 당시 고 3의 신분이었던 저는 수학 능력 고사를 앞두고 홈페이지의 문을 닫습니다. 수.능이 끝났던 2001년 11월 "닫았다"라는 멘트 대신에 복귀를 앞둔 Triple H의 "나를 잊었나?라는 멘트로 변경해 홈페이지의 부활을 예고합니다.

 

 

* 레슬매니아.com [2002년 - 2003년]

 

 

2002년 1월 8일 .. RAW에서 Triple H가 복귀하던(美현지 날짜로는 7일) 그날에 레슬매니아.com이라는 타이틀로 다시 홈페이지가 오픈 됩니다. 현 wrestle-mania.com의 모토가 된 메뉴가 구성됩니다. 한글 주소: 레슬매니아.com을 쳐도 접속이 가능했었습니다.

 

2003년에 들어서 WWE가 국내에 첫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 WWE와 라이센스를 계약한 공식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 레슬매니아.com을 포함한 국내 대부분의 프로 레슬링 팬 사이트가 "불법 동영상 유포/상업적 배너 광고"등의 누명을 쓰고 당시 업체들이 고용한 법률 사무소에 경고장을 받기도 합니다. 물론 레슬매니아들의 항의와 그에 관한 오해가 풀리면서 .. 경고장이 취소되고 법률 사무소가 대신해서 사과를 하기도 했습니다.

 

2003년 말 ..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다시 레슬매니아.com이 문을 닫습니다.

 

 

* wrestle-mania.com [2004년]

 

 

새로운 도메인 .. 그리고 TSW의 TigerYH님, 뷰넷의 더블 J, 길버그, 레슬매니아.com 스태프였던 - 케인', 레슬링 23, SHAWN, 퍼펙 님등과 함께 힘을 합쳐 wrestle-mania.com을 제작하게 됩니다. 처음 시도하는 회원제였으며 .. 많은 분들이 힘을 합쳐 제작한지라 완성도가 높은 홈페이지 였습니다.

하지만 2004년 중순에 들어 저를 비롯한 운영진들이 현역으로 군에 입대하게 되고 .. 홈페이지를 관리하던 레슬링 23(=Vince)님이 수.능을 볼 입장이 되어 2004년 10월 2일부로 다시 폐쇄됩니다.

 

 

* Forever... [2006년]

 

군에 있을 때 .. 현실적으로 다시 홈페이지를 제작해 운영하는건 무리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기에 군에 입대한 SHAWN님과 편지를 주고 받으면서 여전한 '레슬매니아'라는 것을 느꼈고 .. . 이를 계기로 다시 wrestle-mania.com을 제작 하게 되었습니다. wrestle-mania.com의 현주소는 '비주류'에 가깝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다른 계열의 스포츠 붐이 불고 있고 .. 많은 사람들이 순수 프로 레슬링 팬 사이트를 지향하던 시대는 이미 끝났습니다. 개인마다 자신만의 블로그/홈페이지를 갖고 있고 - 원하는 정보는 대형 사이트들을 통해 얼마든지 얻을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가 담겨진 동영상은 하루만에 업데이트 됩니다.

 

하지만 그게 현실이고 한계라고 할지라도 과거를 추억하고 프로 레슬링을 사랑하는 팬이 소수라도 존재하는한 wrestle-mania.com은 '영원히' .. 영원할 것입니다.

profile 규정 [FAQ] 사이트 규정 (2.1)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3.05.27 16:45:32 조회수: 2054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5. 규정 (2.1)


untitled.png

 

레매닷넷에서는 규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올리거나 행동을 할시 다음과 같은 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스태프 징계위원회 혹은 즉결 심판을 통해 절차를 진행합니다. 불법광고및 게시판 도배, 욕설, 조롱 등이 담긴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관리자 판단하에 즉석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의 2회가 누적되면 경고 1회 적용
* 경고 1회 (1주일 활동정지)
* 경고 2회 (1개월 활동정지)
* 경고 3회 (100일 활동정지)
* 경고 4회 (1년 활동정지)
* 경고 5회 (탈퇴 및 아이피 차단 처리)


※ 누적된 경고는 2개월까지 유효합니다. 2개월 후에 경고가 사라집니다.

 


* 규정위반 리스트 (2013년 5월 27일)

 

a. 욕설, 비속어, 조롱, 과도한 인터넷 초성어 사용 제한
b. 불법광고, 선정성 게시물, 정치적 선동 게시물, 특정 종교 비하 게시물 제한
c. 특정인 비난, 비방 등 >> 분쟁을 일으킬만한 글 작성 금지
d. 단체로 한 사람을 비난하는 행위 금지
e. 회원 등급 조정을 위한 의미없는 게시물과 댓글 금지 (도배 포함)
f. 사이트의 자료를 무단으로 카피하는 경우
g. 회원간 눈쌀이 찌푸려지는 공개게시판내 다툼 금지

i. 이중 id 사용 적발시 강제 탈퇴

j. 통제할 수 없는 도배나 사이버 테러시 법적 조치

 

이외에도 관리자 판단하에 사이트 분위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글은 무통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레매닷넷은 위와 같은 징계 전례를 얼음글 게시판을 통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http://wmania.net/ice

 

  
* 게시물 저작권에 대한 규정.

 

A. 사이트내 올라오는 자료나 게시물은 1차적으로 작성자에게 그 권한이 있습니다. 사이트내 게시물 카피를 원하시면 작성자에게 직접 허락을 구하고 사이트 원주소와 작성자 이름을 꼭 적으셔야 합니다.

 

예) 작성자: WManiac / 출처: http://www.wmania.net

 

B. 본 사이트의 문서 자료를 무단으로 카피하거나 다른 카페로 무단으로 게재 행위는 제한하고 있으며 적발시 저작권 위반 행위로 법적 고소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site_img1.gif

 

한국 저작권 위원회: 02-2660-0050
다음 권리 침해신고 센터: http://cs.daum.net/redbell/right_report.html?rid=4
네이버 고객센터: http://help.naver.com/customer/index.nhn
내 글을 무단으로 퍼갈때 대처하는 방법: http://nextgoal.tistory.com/557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인터넷 명예훼손, 모욕으로 인한 피해에 대한 대처

 

사이트내에서 특정인물을 비난하고 욕설하는 경우 인터넷 명예훼손과 모욕죄 명목으로 민.형사상 신고가 가능합니다. 피해자가 이런 문제에 대해 고소를 원한다면 레매닷넷은 관련자료를 제공하여 수사에 협조를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 관련법규 제70조(벌칙)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profile 이용방법 [FAQ] 사이트 이용방법 (2.0)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3.05.27 16:44:43 조회수: 4018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4. 이용방법 (2.0)

 

 

포토헌터님이 만들어주신 레매닷넷 QR 코드

 

a. 모든 자료는 로그인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전면 회원제 실시)
b. 해당 회원의 아이디에 좌측버튼을 누르시면 회원간 "쪽지보내기"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일반 회원은 2메가 바이트 이내의 사진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gif 에니메이션 파일 업로드 금지)
d. 회원 정보 보기를 통해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 훌륭한 게시물은 문서자료에 이동되어 영원히 사이트에서 보관됩니다.
f. 레매닷넷은 자유롭게 가입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문제를 일으키고 탈퇴하는 회원은 블랙리스트에 오릅니다.)
g. 프로레슬링 팬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사이트 회원등급

 

레매닷넷의 자료를 로그인 회원 공개(2013년 4월)로 변경하면서 회원등급은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다만 일부 게시판은 정회원 이상 열람및 글작성이 가능하며 뉴스 게시판, 경기 리포트, 문서정보 자료 등의 게시판은 스태프 이상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6. 오프라인 정기모임


untitled.png

 

레매닷넷에서는 회원간 친목 활성화를 위해 계절별로 정기 오프라인 모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겨울과 여름 시즌을 나누어서 개최되며 장소는 서울 종각과 신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자유게시판을 통해 공지가 올라오며 참여 자격과 인원은 제한이 따로 없습니다.

이용방법 [TIP] 레매닷넷 QR 코드 공개!

작성자: 포토헌터 등록일: 2012.07.28 15:18:02 조회수: 669

qr-code.jpg : 한번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언젠가 한번 만들어 봐야생각했었는데

레슬매니아 닷넷의 QR코드를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모바일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Qr서비스 어플이나 

뷰파인더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위의 코드를 스캔하면

첨부된 사진이 나오고 가운데 파란색 제목을 클릭하면 모바일로된

레슬매니아 닷넷으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조금전에 테스트해봤는데 잘 되더군요..


모바일로 즐겨찾기를 해놨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해보고 싶었는데

이것을 인쇄해서 QR사이즈에 맞게 오려서 갖고 다니면

와이파이나 3G/4G로 연결해서 바로 스캔하면 접속이 되니 

편리할것 같네요..


profile
BuffaloBills 등록일: 2012-07-28 15:25
와, '포토헌터'님께서 QR코드를 직접 만들어 주시다니... 레매닷넷에 정말 큰 힘이 되겠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profile
포토헌터 등록일: 2012-07-28 15:27
감사합니다.근데 항상 뭘 만들고 나면 2%부족하네요..
만들면서 오타가 발생했거든요..수정하기가 의외로 간단하네요..^^
첨부사진속에 '고'자를 삭제했습니다.
profile
BOMAYE 등록일: 2012-07-28 15:45
포토헌터 님> Impressive! (인상적이군!)
profile
WManiac 등록일: 2012-07-28 18:35
저도 스마트폰을 쓰지만 워낙 PC 앞에서 일을 많이 하는지라.. QR 코드까지는 신경쓰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포토헌터님께서 직접 만들어주시다니... 정말 감사할 따름 입니다.
profile 이용방법 [TIP] 설문조사 기능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7.31 21:04:54 조회수: 529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게시판 기능 중에 설문조사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원래 있는 기능이었으나 색깔이 안맞아 사용은 안하고 있었는데요. 글 쓰실때 +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킨을 "Wmania 설문조사 스킨"을 선택하셔야 색이 본 게시판에 맞게 나옵니다.

 

추가적으로 모바일 버전 Wmania.net에서는 메인화면의 전체글 보기에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공지사항에 쓰려고 했으나 잘 안보시는듯 해서 자유게시판에 먼저 올려 봅니다 ^_^ ...

 

설문조사 종료일 : 2012-08-30 00:00
참가자 : 13
설문 조사 기능에 대한 느낌은? (13)
1 만족
  bar 13 (100%)
2 불필요
  0 (0%)

profile
늠차애주 등록일: 2012-07-31 21:19
헉.. 이런 기능도 있었다니 ㅋㅋ 저는 매우만족입니다!!
profile
잭도일 등록일: 2012-07-31 22:44
설문조사 기능이 있고 게다가 항목도 20개 넘게 가능하던데... 공지와 설문조사를 이용해서 연말마다 '레슬매니아닷넷 어워드' 같은거 해도 괜찮겠네요. 물론 얼마나 참가할지거니와 호응도는 의문이지만...
profile
불리곽가 등록일: 2012-07-31 23:15
레슬링 관련 설문조사 게시판 만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ㅋㅋ
profile
WManiac 등록일: 2012-08-01 11:55
본 기능은 회원분들께서 레슬링 게시판 등에 의견을 묻는 글을 올리실때 적절히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_^ .. 설문 조사만 하는 게시판을 제작하는 것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profile
Forever 등록일: 2012-08-01 12:27
역시 능력자이셔요 ..ㅎㅎ
profile [FAQ] 댓글과 문서 작성이 안되는 경우, 外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6 11:58:23 조회수: 275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2012년 2월 16일(목) FAQ

 

1. 댓글과 문서 작성이 안되는 경우. 

 

Q: 댓글과 문서 작성시 "홈페이지의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 (예:http://www.xpressengine.com)"

라는 문구의 오류가 뜹니다.

 

A: 회원정보 >>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 주소에 한글을 입력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뜹니다.

회원정보에서 한글로 쓰는 부분은 한글로 / 영어로 쓰는 부분은 영어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2. 모바일에서 글 작성이 안되는 경우

 

A: 아이폰 OS 5.0 이하의 버전에서는 본 사이트의 에디터 글작성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OS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3. wrestle-mania.com ID가 이전이 안되었습니다.

 

A: 과거 ID나 닉네임 형식에 특수문자나 숫자가 앞자리가 있을 경우 인식을 하지 못해

DB 이전이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wmania.net에 새로 가입했을시 본인 게시물 연동은 불가능하며

포인트는 임의로 복구해드릴 수 있습니다.

profile [FAQ] 스태프 모집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36:16 조회수: 241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Cm_punk_best_in_the_world_by_heavymetalgear-d41r3p0-1-.png

 

* 프로레슬링 커뮤니티 Wmania.net을 이끌어갈 인재를 구합니다. 프로레슬링을 사랑하는 사이트 회원이라면 하단 자격만 갖추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 주 1-2회 프로 레슬링 관련된 뉴스 (or) 주간 경기결과 리포트를 번역하실 수 있는 분.


ⓑ 프로 레슬링을 좋아하시고 열정이 계신분.


ⓒ 글을 조리있게 작성하실 수 있는 분.


ⓓ 주어진 직무에 대해 책임감이 강하신 분.


* 뉴스 쓰는 방법 링크 (클릭) ⓔ 뉴스를 직접 작성해서 원문과 함께 운영자에게 보내주세요.
* 운영자 이-메일: tripleh16z@naver.com / 혹은 운영자 쪽지.

profile 이용방법 [FAQ] 사이트 맵 (버전 1.0)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32:47 조회수: 901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7. 사이트 맵

 

① 메인 페이지: wmania.net의 첫 화면.

 

 

② 게시판 리스트


> 게시판 > 바로가기
- [공지사항] 사이트 업데이트 소식이나 그외의 특별 사항들이 올라옵니다.
- [사이트 FAQ] 사이트에 대한 소개와 이용방법 등.
- [운영진 소개] wmania.net 운영진 소개.

 

> 게시판 > 최신정보
- [뉴스 게시판] 최신 뉴스와 각종 루머가 업데이트 됩니다.
- [경기결과 게시판] PPV를 포함한 주간 경기 결과(Result)가 업데이트 됩니다.
- [회원뉴스 게시판] 회원분들이 올려주시는 뉴스와 루머 작성 공간.
- [프로레스 게시판] 일본 프로레스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 게시판 > 커뮤니티
- [레슬링 게시판] 프로 레슬링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
- [자유 게시판] 어떤 이야기든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
- [질문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공간.
- [얼음글 게시판] 사이트내 논쟁이 되는 글을 모아놓은 공간.
- [회원사진 게시판] 프로레슬링과 관련 없는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공간.
- [레슬사진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

 

> 게시판 > 소모임
- 소모임 게시판은 회원분들이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공간 입니다. 특정한 주제로 5명 이상의 회원분들의 추천이 있어야 합니다. 이후 운영진 검토하에 게시판 개설이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소모임 게시판을 개설해 드립니다.

 

> 게시판 > 멀티미디어
- [동영상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동영상(링크)자료를 공유하는 공간.
- [음악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음악(링크)자료를 공유하는 공간.
- [클럽박스 자료실] 제휴 클럽인 kWo Rulz 링크.

 

> 게시판 > 문서자료
- [문서정보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정보나 문서 자료 업데이트. (정회원이상)
- [칼럼전문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칼럼 자료 업데이트.
- [관련기사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기사 자료 업데이트.
- [인터뷰 게시판] 프로 레슬링 관련 인터뷰 자료 업데이트. (정회원이상)

 

> 게시판 > 특별코너
- [추억의 전당]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게시물이 업데이트 됩니다. (활동회원이상)
- [길버그의 레이티드 R] 프로 레슬링 관련 성인 자료 업데이트. (활동회원이상)
- [프로필 게시판] 선수이력에 업데이트되는 레슬러 프로필 업데이트 공간. (활동회원이상)
- [올드스쿨 게시판] 과거 프로 레슬링 관련 자료 업데이트. (활동회원이상)

 


③ 데이터 리스트

 

단체역사: 프로 레슬링 메이져 프로모션의 역사와 경기 결과 수록. (준비중)
선수이력: 프로 레슬러의 정보와 그간 활동해온 이력 수록. (준비중)
기술소개: 기술 종류별로 자세히 정리해놓은 공간. (준비중)
챔피언역사: 챔피언 타이틀 역사 / 문서 자료 수록. (준비중)
프로레스: 일본 프로레스 관련 자료 수록. (준비중)
기타 하위 메뉴: 단체별. (준비중)

 
④ 기타 링크

쇼핑몰: 자매 사이트인 프로레슬링 온라인-쇼핑몰 wmaniac.com 링크.
샵카페: wmaniac.com과 프로레슬링 상품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는 레슬매니악 샵 카페.

profile 규정 [FAQ] wmania.net 헌법 (버전 1.0)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28:38 조회수: 1609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6. wmania.net 헌법 (버전 1.0)

 

wmania.net 헌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올릴거나 행동을 할시 다음과 같은 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 스태프 징계위원회 혹은 관리자 즉결심판을 통해 절차가 진행됩니다.

 

* 주의 2회가 누적되면 경고 1회 적용.
* 경고 2회 누적시 7일간 활동정지.
* 경고 3회 누적시 14일간 활동정지.
* 경고 4회 누적시 한달 활동정지.
* 경고 5회 누적시 탈퇴처리.

 

 

* 규정위반 리스트 (2012년 2월 1일 업데이트)

 

① 욕설, 비속어, 일부 인터넷 용어 사용 제한. (예: 님아, 안냐세여, ㄳㄳ )

 

② 국내 방송분보다 앞선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에는 [스포] 라는 말머리를 제목 앞에 반드시 포함. 제목에 노골적인 스포일러를 포함시키지 않는다. (예: '***, 새로운 WWE 챔피언!', '이번 PPV에서는 언더테이커가 이겼네요' 등)

 

③ 불법 광고, 선정성 게시물, 정치적 선동 게시물, 특정 종교 비하 게시물.

 

④ 회원간 논쟁이 될만한 선수(혹은) 특정인물 비방 게시물.

 

⑤ 사이트내 쪽지 등을 통한 욕설, 비방.

 

⑥ 회원등급 조정을 위한 의미없는 게시물과 댓글.

 

⑦ 사이트 게시물이나 자료를 무단으로 카피한 경우.

 

⑧ 타인의 저작물을 출처없이 게재하는 경우.

 

⑨ 게시판 분위기를 저해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는 경우.

 

⑩ 게시판내 회원간 눈쌀찌푸려지는 심한 다툼.

 

wmania.net은 위와 같은 전례와 징계 내용을 얼음글 게시판을 통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 게시물 저작권에 대한 규정.

 

A. 사이트내 올라오는 자료나 게시물은 1차적으로 작성자에게 그 권한이 있습니다. 사이트내 게시물 카피를 원하시면 작성자에게 직접 허락을 구하고 사이트 원주소와 작성자 이름을 꼭 적으셔야 합니다.

 

예) 작성자: WManiac / 출처: http://www.wmania.net

 

B. 본 사이트의 문서 자료를 무단으로 카피하거나 다른 카페로 무단으로 게재 행위는 제한하고 있으며 적발시 저작권 위반 행위로 법적 고소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저작권 위원회: 02-2660-0050
다음 권리 침해신고 센터: http://cs.daum.net/redbell/right_report.html?rid=4
네이버 고객센터: http://help.naver.com/customer/index.nhn
내 글을 무단으로 퍼갈때 대처하는 방법: http://nextgoal.tistory.com/557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profile 이용방법 [FAQ] 사이트 이용방법 (버전 1.0)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25:04 조회수: 1090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3. 사이트 이용방법 (버전 1.2)

 

- 회원가입 후 실질 활동 포인트를 통해 등급이 올라갑니다.
- 상단좌측의 메뉴를 통해 개인정보 수정 / 쪽지함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ID를 눌러 원하는 상대에게 "쪽지보내기", "친구등록" 등이 가능합니다.
- 글 작성 10점 / 댓글작성 2점 / 추천 1점 등이 부여됩니다.

 


4. 회원등급 (2012년 8월 30일자)

 

- 준회원 [Level 0] 가입시 자동으로 준회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 정회원 [Level 1] 실질 활동 포인트 5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활동회원 [Level 3] 실질 활동 포인트 45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우수회원 [Level 5] 실질 활동 포인트 125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특급회원 [Level 7] 실질 활동 포인트 245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명예회원 [Level 10] 실질 활동 포인트 500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레전드 [Level 15 이상] 실질 활동 포인트 11250 이상을 달성하신 회원에 해당합니다.
- 스태프 [.] wmania.net에서 활동하는 현 staff에 해당됩니다.
- 관리자 [.] wmania.net 관리자에 해당됩니다.

 

 

5. 레벨 / 포인트 표 (2012년 7월 15일자)

 


level.gif
level.gif

profile 히스토리 [역사] 레매닷넷 홈페이지 연대기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21:53 조회수: 3466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 홈페이지 연대기 (1999 ~ 2016)


1999년 (TripleH의 레슬매니아)
- LG 통신 채널아이를 통해 TripleH의 레슬매니아 시작.(3월)
- 스팅님, SHAWN님 등께서 초대 스태프로 임명.(스태프 제도 실시)
- 인터넷 최초 가상리그 전용 홈페이지 VWC 가상리그 탄생.
- WWF 음반 CD 와 WWF 매거진(수입)을 판매하는 (비공식)샵존 코리아 오픈.
-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주제로 한 WCWWF 게임길드 오픈.
- wcw.pe.kr 개인 도메인 등록.

1999.jpg

199902.jpg

1999vwc.jpg

1999shopzone.jpg


2000년 (wcw.pe.kr)
- 하루 당일 방문객 1000명 돌파.
- VWC 가상리그의 경쟁 단체인 VWF 가상리그 오픈.
- "잠보의 WWF 레슬링"이 폐쇄하면서 wwf.pe.kr 도메인 인계.
- ecw.pe.kr 개인 도메인 등록.
- 미 3대 단체자료(WWF,WCW,ECW)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기 시작.
- VWF 가상리그, VWC 가상리그에 의해 통폐합.

2000.jpg


2001년 (폐쇄)

- 관리자의 개인 문제(학업)로 인해 wcw.pe.kr 잠정 폐쇄.
- VWC 가상리그 독립 운영 시작.
- WCWWF 게임 길드 퍼펙튜드님에 의해 독립 운영 시작.
- 홈페이지 재오픈을 앞두고 스태프 모임 발족.

2001.jpg


2002년 (레슬매니아.com)

- 1월 8일 TripleH의 레슬매니아 재오픈.
- 사이트 스태프 공식 모음 골든 클랜(GOLDEN CLAN) 카페 오픈.
- 사이트 스태프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정모 개최.
- "레슬매니아.com" 이라는 한글 도메인 등록.
- 국내 WWE 수입 업체, 원웨이 코리아와 배너 광고 제휴 협약.
- WWF.pe.kr 공식 다음 팬 카페 오픈.

2002.jpg


2003년

- 스태프를 중심으로 록 카페에서 오프라인 상영회 개최.
- 레슬매니아.com 스태프, WWE 한국 투어 팬 미팅과 이벤트 참석.
- WWE 비디오 제작사, 비엠 코리아와 배너광고 및 비디오 감수 협약.
- 법무법인 대륙, WWE 저작권 위반으로 레슬매니아.com을 비롯한 국내 커뮤니티 고소.
- 국내 커뮤니티들의 반발로 WWE 측에서 즉시 고소 취하 및 사과문 전달.
- 레슬매니아.com 중앙일보 기사에 등장.(7월) [기사 링크]
- 개인사정, 학업 등을 이유로 레슬매니아.com 스태프 모임 폐쇄.
- TSW(Total Sports Webzine)와 뉴스/리포트 공유 제휴.
- 개편을 위해 레슬매니아.com 잠정 폐쇄.


2004년 (wrestle-mania.com)
- TSW, 뷰넷, 기존 레슬매니아.com 등의 자료와 스태프가 통합된 wrestle-mania.com 오픈.
- wrestle-mania.com 회원제 도입.(반년만에 회원 10만명 가입.)
- 운영진들의 군입대와 각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2004년 10월 2일 사이트 폐쇄.

2004S.jpg

2004F.jpg


2005년 (폐쇄)

- 군휴가를 나온 관리자가 재오픈을 암시하는 페이지 업로드.

2005.jpg


2006년 (wrestle-mania.com)
- WWE 레슬매니아 22를 기점으로 wrestle-mania.com 재오픈.(4월)
- 재오픈 2개월만에 회원 1000명 가입.(6월)
- 과거의 자료들이 새롭게 편집되어 업데이트.(하반기)
- 프로레슬링 구매대행 쇼핑몰 daizzi.com과 협약.
- wrestle-mania.com 스태프 재결성, 스태프 오프라인 정모 실시.
- 1차 회원 정리 실시.

2006.jpg


2007년
- 문서자료 열람에 대한 회원 인증제 실시.(2월)
- 첫 특별코너인 길버그의 "RATED R"게시판 신설.(4월)
- wrestle-mania.com 첫번째 회원 오프라인 정모 실시.(7월)

2007_05.jpg


2008년
- 사이트 이용약관(룰) 전면 개정.(1월)
- Buffalo Bills님, Gillberg(이재욱)님 사이트 공동 관리자 임명.
- 모든 게시판이 회원전용 열람으로 변경.(2월)
- wrestle-mania.com 2차 오프라인 정모 실시.(2월)
- wrestle-mania.com 조선 일보 기사에 등장.(2월) [기사 링크]
- 스태프 게시판 개설.(2월) // (여기부터)스태프 입성 현황 기록실시.
- m60gunner님, 스맥다운 리포터 임명.(3월)
- 2차 회원 정리 실시.(3월)
- 오정훈님, 기술게시판 관리자 임명.(4월)
- 3차 회원 정리 실시.(6월)
- VWC™님, 로 리포터 임명.(12월)
- 4차 회원 정리 실시.(12월)
- wrestle-mania.com 연말 오프라인 정모 실시.(12월)

2008_05.jpg


2009년
- Nuclear님, 로 리포터 임명.(1월)
- wrestle-mania.com 신년 오프라인 정모 실시.(1월)
- GoldenKurt님, 스맥다운 리포터 임명.(5월)
- 5차 회원 정리 실시.(6월)
- wrestle-mania.com 10주년 기념 정모 실시.(6월)
- 엉덩이를씰룩님, 로 리포터 임명.(8월)
- 프로 레슬링 쇼핑몰 wmaniac.com 오픈.(9월)
- Carl Orton님, 뉴스 리포터 임명.(10월)
- Kid님, 로 리포터 임명.(12월)

2009_05.jpg

cc3.gif


2010년
- 샤프슈터님, 문서자료 스태프로 임명.(1월)
- wrestle-mania.com 신년 오프라인 정모 실시.(1월)
- 레슬매니악 샵 카페 오픈.(1월)
- 테드주니어님, 프로필 업로더로 임명.(2월)
- SHAWN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2월)
- 6차 회원 정리 실시.(4월)
- 경기역사 페이지 전면 개편 실시.(여름)
- wrestle-mania.com 여름 오프라인 정모 실시.(7월)
- Voices님, 슈퍼스타즈 리포터로 임명.(7월)
- nighters님, TNA 임팩트 리포터로 임명.(9월)
- Tony님, Cactus™님 등의 도움으로 프로레스 코너 신설.(9월)

2010_11.jpg


2011년
- BOMAYE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3월)
- 최승모님의 허락으로 구"최승모의 레슬링"자료 업데이트.(7월)
- SHAWN님에 의해 레매닷컴 매거진 창간호 발송.(7월)
- wrestle-mania.com 여름 오프라인 정모 실시.(7월)
- 컷지라이더님에 의해 wrestle-mania.com 트위터 페이지 개설.(7월)
- 승기피디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7월)
- 재오픈 5년만에 1만 회원 돌파.(10월)
- wrestle-mania.com 연말 오프라인 정모 실시.(12월)

2011_08.jpg


2012년 (wmania.net)
- wrestle-mania.com → wmania.net 주소 및 서버 이전 실시.(2월)
- wmania.net 머니 투데이 기사에 언급. (3월)
- 서버 이전 이후 자료 복구 완료. (6월)
- 모바일 페이지 오픈.(7월)
- 회원 등급제 실시.(8월)
- 여름 오프라인 정모 실시.(8월)
- 연말 오프라인 정모 실시.(12월)


2012_08.jpg

 

 a559f5dadeb7b35e27de57ecf634c794.jpg : [FAQ] 사이트 히스토리



2013년

-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294210 (2월)
- 사이트 자료 로그인 회원 공개 전환 (4월)
- smpunk님 스태프 새로운 임명 (5월)
-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385873 (5월)
- 새로운 사이트 규정 공지 http://wmania.net/2394030 (5월)
- 가을 오프라인 정모 실시 (10월)
- wmania.net 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11월)
- 지에스티님 스태프 임명 (12월)

 dx.jpg


2014년
- 로얄럼블 이벤트및 오프라인 정모 실시 (1월)
- wmania.net 사이트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623068 (3월)
-  wmania.net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3월)
- TheRedneck님 스태프 임명 (6월)
- wmania.net과 제휴하에 레디투럼블 라디오 방송 시작 http://wmania.net/2727784 (7월)

 2014.jpg

 60cfe67fd9f69a5db3a9fb6d0819cb77.jpg

 

2015년
- 2015년 새해 오프라인 정모 실시 (2월)
- wmania.net 사이트 시스템 및 디자인 업데이트 http://wmania.net/3109661 (8월)

- 프로필 게시판 관리자로 딘 앰뷸란스님이 임명 (11월)


2016년
- Last Out Law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 (11월)

wmaniaxx.jpg



2017년

- gansu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 (2월)

- 모바일 레슬매니아닷넷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3648464 (2월)


f533208b7e26a036b63724ac648404e4.png

profile 소개글 [FAQ] 사이트 소개글

작성자: WManiac 등록일: 2012.02.10 23:19:36 조회수: 5159
홈페이지: http://www.wmaniac.com

1. 소개

 

logo4.gif

 

레슬매니아닷넷(wmania.net=레매닷넷)은 레슬링과 매니아의 합성어로 레슬링 매니아를 뜻 합니다.

 

레매닷넷은 상업성을 제외한 프로레슬링 팬 사이트로 매니아들의 정보 공유와 친목 형성에 1차적 운영목적이 있습니다.

 

레매닷넷의 자료는 미국 프로레슬링 단체인 WWE와 TNA의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각 자료와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단체에 있습니다.

 

레매닷넷의 자료들은 지난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사이트에서 글을 올리신 회원분들과 운영진들의 개인자료와 외국 사이트의 자료를 번안한 문서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료 특성상 100% 정확도와 객관성을 유지할 수는 없지만 항상 100%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매닷넷은 2012년 새로운 이름으로 지정되었지만 1999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트리플 H의 레슬매니아(1999년), wcw.pe.kr(2000년) 레슬매니아.com(2001년-2003년), wrestle-amania.com(2004년-2011년)의 맥을 잇는 프로레슬링 전문 사이트 입니다.

 

레슬매니아닷넷은 프로레슬링 쇼핑몰인 레슬매니악닷컴의 재정적 지원으로 서버가 유지 됩니다.

 

레매닷넷은 운영진들이 공을 들여 관리하는 순수 프로레슬링 팬 사이트 입니다. 때문에 운영 수칙은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융통성있게 변할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 레매닷넷의 자매↔동맹 사이트

 

wmania_logo2.gif

 

자매사이트

레슬미디어넷 (언론) http://wrestlemedia.net
레슬매니악닷컴 (쇼핑몰) http://www.wmaniac.com
레슬매니악 샵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wmaniac
레슬매니아 유니버스 (블로그) http://www.wmaniau.com
매니악존 (쇼핑몰) http://maniaczone.com

레디투럼블 (팟캐스트) http://www.podbbang.com/ch/7931

레슬매니악닷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maniaccom


동맹사이트

프로레슬링 뉴스레터 (블로그) http://politicalrap.blog.me

FTWM 카페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ftwmwwe.cafe

레슬매니아 카페 (다음카페)  http://cafe.daum.net/Wrestling

WSC가상리그 카페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gariwsc

디바 레슬링 카페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wweelqk



2. 역사 (2012년-2016년)

 

2012년
- wrestle-mania.com → wmania.net 주소 및 서버 이전 실시.(2월)
- wmania.net 머니 투데이 기사에 언급. (3월)
- 서버 이전 이후 자료 복구 완료. (6월)
- 모바일 페이지 오픈.(7월)
- 회원 등급제 실시.(8월)
- 여름 오프라인 정모 실시.(8월)
- 연말 오프라인 정모 실시.(12월)


2012_08.jpg

 

 a559f5dadeb7b35e27de57ecf634c794.jpg : [FAQ] 사이트 히스토리

 

2013년
-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294210 (2월)
- 사이트 자료 로그인 회원 공개 전환 (4월)
- smpunk님 스태프 새로운 임명 (5월)
-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385873 (5월)
- 새로운 사이트 규정 공지 http://wmania.net/2394030 (5월)
- 가을 오프라인 정모 실시 (10월)
- wmania.net 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11월)
- 지에스티님 스태프 임명 (12월)

 dx.jpg

2014년
- 로얄럼블 이벤트및 오프라인 정모 실시 (1월)
- wmania.net 사이트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2623068 (3월)
-  wmania.net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3월)
- TheRedneck님 스태프 임명 (6월)
- wmania.net과 제휴하에 레디투럼블 라디오 방송 시작 http://wmania.net/2727784 (7월)

 2014.jpg

 
2015년
- 2015년 새해 오프라인 정모 실시 (2월)
- wmania.net 사이트 시스템 및 디자인 업데이트 http://wmania.net/3109661 (8월)

- 프로필 게시판 관리자로 딘 앰뷸란스님이 임명 (11월)


2016년
- Last Out Law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 (11월)

wmaniaxx.jpg


2017년

- gansu님 뉴스 리포터로 임명 (2월)

- 모바일 레슬매니아닷넷 시스템 업데이트 http://wmania.net/3648464 (2월)


f533208b7e26a036b63724ac648404e4.png


3. 운영진 소개

 

 

레매닷넷은 프로레슬링에 열정을 갖고 활동하시는 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Buffalo Bills (관리자) // 각종 게시물 정리.관리.정보작성
WManiac (관리자) // 사이트 업데이트.관리.정보 작성
준피디 (스태프) // 정보.리포트 작성
eks150 (스태프) // 정보.리포트 작성

지에스티 (스태프) // 인디단체 정보 게시판 관리
LastOutLaw (스태프) // 정보.리포트 작성

gansu (스태프) // 정보.(레슬링 옵저버) 리포트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