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open close

선수 프로필

지 식 사 전

사이트 운영진

관리자 [Buffalo Bills]
관리자 [WManiac]
스태프 [eks150]
스태프 [준피디]
스태프 [지에스티]
스태프 [LastOutLaw]
스태프 [gansu]

사이트 현황

전체회원 : 16071명
오늘가입회원 : 0명

전체문서 : 128815
오늘등록문서 : 3
전체댓글 : 531013
오늘등록댓글 : 2

 


유럽 단체 소개




* 작성: WMANIAC [tripleh16z@naver.com]
 

* 유럽 (국가)단체별 소개

영국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이스라엘

영국


영국은 100년이 넘는 프로 레슬링 역사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인기를 끈것은 독립 텔레비전 방송국인 ITV(현재는 BBC와 더불어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영 방송국) 1955년부터 프로 레슬링 쇼를 방송하면서였다. 1960년대 중반에 월드 스포트라는 프로 레슬링 프로그램이 방송되면서 인기는 절정에 이른다. 당시, 믹 맥매너스, 카운트 바르텔리, 자이안트 하이스탁스, 재키 팔로, 빅 대디, 스티브 베이도르, 켄도 나가사키 등의 선수가 그 인기를 주도했으며, 월드 오브 스포트가 종영한 1988년까지 프로 레슬링은 영국의 주요 문화 중 하나로 여겨졌다. ITV 같은 방송국에서 프로 레슬링이 퇴출당했지만, 영국의 많은 지역에는 영국 특유색의 프로 레슬링 단체와 (대세인) 미국 프로 레슬링을 표방하는 단체 등이 공존하고 있다고 한다.




1. ASW (All Star Wrestling)

올 스타 프로모션스로도 잘 알려져 있는 올 스타 레슬링의 전신은 1970년대 브라이언 딕슨(Brian Dixon)이 리버풀에서 설립한 레슬링 엔터프라이즈(Wrestling Enterprises)라고 한다. 1950년대와 1980년대 인기를 등에 업고 수많은 프로 레슬링 프로그램이 TV에서 방송되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오랜기간 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가 올 스타 레슬링이라고 한다. 설립 초기인 레슬링 엔터테이먼트 시절(1970년대)에는 주요 이벤트가 리버풀 스타디엄에서 개최되었고, 1980년대 말에 미국 WWF가 영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단체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하지만 전설적인 가면 레슬러 켄도 나가사키가 돌아오면서 이를 극복할 수 있었다.

팬들은 쇼에서 즉석적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라인에 열광하였으며, 단체의 탑 레슬러인 켄도 나가사키는 "폭력적인 악역 vs. 악역" 스토리 라인에 합류하여 로코, 데이브 핏 핀레이, 스쿨 머피와 같은 선수들과 대립하기도 했다. 1993년, 켄도 나가사키가 은퇴하자 단체는 또 한번의 위기에 당면한다. 단체의 흥행이 주로 주말 캠프 공연으로 자리잡게 되자,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로 변신할 수 밖에 없었다. 1990년대 말에는 많은 영국의 중소단체들이 WWF의 유명 선수를 초청해 갖는 WWF 트리뷰트 쇼를 표방하면서, 영국 프로 레슬링 특유의 정체성을 잃게 되었다. 올 스타 레슬링 역시 이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다.

상황이 이렇게되자 스콧 콘웨이는 WWF 트리뷰트 쇼를 표방하는 기존 단체와는 차별성을 갖춘 "진정한 레슬링"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TWA(The Wrestling Alliance)를 창설하여 올 스타 레슬링과의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다. 올 스타 레슬링 역시 이에 딘 올마크, 로비 다이너마이트, 아메리칸 드래곤(브라이언 다니엘슨)같은 뉴 제네레이션을 내세우며 단체를 재정비했다. 양 단체간의 대립은 2003년 스콧 콘웨이가 태국에 TWA를 진출시키려다가 파산하여 마무리 되었다.

최근에는 영국내 프로 레슬링 열기가 많이 사라지는 추세이며, 미국 프로모터에 의해 올 스타 레슬링 출신 선수들이 북미로 진출하기도 했다. TNA 2004 X-CUP에서는 제임스 메이슨, 딘 올마크, 로비 다이너마이트, 프랭키 슬로안 같은 선수들이 참전하기도 했다.


* 이탈리아: NWE (Nu-Wrestling Evolution)




누 레슬링(Nu-Wrestling)으로 시작한 누 레슬링 에볼루션(이하 NWE)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프로 레슬링 단체로 2005년 로베르토 인디아노에 의해 설립 되었다. 전(前) WWE 슈퍼스타인 리키쉬 (솔로파 파투 주니어)가 단체에 합류하면서, 북미의 네임벨류 있는 선수들을 NWE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연결. 북미와 영국 단체의 선수들이 합류하면서 NWE는 한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

리키쉬는 초반에 스캇 스테이너나 뱀파이로 같은 선수들과 각본상 대립을 하기도 했으나 나중에는 백스테이지에서 직무를 보는 역할로 이직. 이후에 그는 단체의 커미너셔 캐릭터를 연기하기도 했다.

NWE는 NWE 데스티니(Destiny)를 La7 스포트 채널에 방송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오데온 TV와 영국의 TWC 파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송출하게 되었다. 또한, 프랑스 채널인 다이렉트 8에도 프로그램이 방송된다고 한다.

NWE의 초대 빅 이벤트였던 NWE 더 그룻지(The Grudge)에서는 블랙 펄이 NWE 챔피언 토너먼트 결승전(戰)에서 스캇 스테이너를 꺽고, 단체의 첫 번째 챔피언에 등극하였다. NWE는 경량급 선수를 위한 단체의 두번째 챔피언쉽으로 그라비티 0(Gravity 0)챔피언쉽을 창설하기도 했다.

NWE는 이탈리아에서 성공적인 흥행을 마치고 서유럽의 스페인, 프랑스, 몰타, 스위스 등지에서 이벤트 개최를 결정했으며, 영국 단체인 1PW(1 Pro Wrestling)과 협력하여 잉글랜드에서도 흥행을 갖기도 했다.

2008년 4월 19일, NWE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이벤트에 전설적인 전(戰) WWE 챔피언이었던 얼티밋 워리어를 초청하여, 세계적으로 단체를 홍보할 수 있었다. 그동안 여타 프로 레슬링 단체의 제의를 거절하고 레슬링계를 떠난 워리어는 6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이벤트에서 10년만에 레슬링 복귀전을 확정. 올랜도 조던을 꺽고, NWE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하지만 승리 뒤에 바로 타이틀을 반납하기도 했다.

 

* 독일: WXW (Westside Xtreme Wrestling)




웨스트사이드 익스트림 레슬링(이하 WXW)은 2000년 12월 4일에 독일, 오벨하우젠에서 창설된 단체이다. WXW는 하노버에 있는 유로피언 레슬링 프로모션과 더불어 독일을 대표하는 프로 레슬링 단체로 알려져 있다.

WXW는 북미의 치카라, 프로 레슬링 게릴라(PWG), 콤뱃 존 레슬링(CZW), 이볼브및 일본 단체들(노아, 드래곤 게이트)는 물론 영국의 올 스타 레슬링과도 협력하여 흥행을 이끌고 있다. 2006년, WXW는 영국에서 고어페스트 유로피언 킹 오브 더 데쓰 매치 같은 국제적인 프로 레슬링 이벤트를 열었으며, 2009년에는 영국의 X-스포츠 레슬링과 함께 공동으로 두번째 고어페스트 이벤트를 개최. 당일 메인 이벤트로는 드레이크 영거와 데본 무어의 CZW 챔피언쉽이 열리기도 했다.

2008년에는 (일본단체)프로 레슬링 노아와 협력하여 켄타, 고 시오자키, 타카시 수기우라, 켄타 코바시 등을 참전시킨 데드 엔드 8을 개최. 2009년에는 (일본단체)드래곤 게이트와 함께 바르셀로나 스페인에서 오픈 더 스페니쉬 게이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인 2010년 3월 13일에는 미국에서 첫번째 이벤트를 개최하였는데,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450명이 넘는 관중을 동원하였다. 당일 CZW 울트라 바이올렌트 언더그라운드 챔피언쉽 경기에서는 WXW에서 유명한 대립 관계에 있기도 한 썸브택 잭과 드레이크 영거가 경기를 가졌다
.

프랑스: 퀸스 오브 카오스 (Queens Of Chaos)




퀸스 오브 카오스는 2005년 프랑스에서 창설된 여성(인디)프로 레슬링 단체로 모회사로 남성 프로 레슬링 단체를 보유하고 있는 파이팅 스피릿 페더레이션(Fighting Spirit Federation)이 있다. 퀸스 오브 카오스는 세계 각지의 여성 레슬러들의 토너먼트 경기 등을 주관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단체는 활동하지 않고 있으며 경기는 영상 다운로드만을 통해 접할수 있다고 한다.

이스라엘: IPWA (Israeli Pro Wrestling Association)




이스라엘 프로 레슬링 어소시에이션(이하 IPWA)는 게리 로이프(Gery Roif)가 2001년 설립한 이스라엘 프로 레슬링 단체이다.  

2001년 레슬링 스쿨로 시작하였으며, 2002년 여름에 써머 스플래쉬 이벤트로 TV에 방송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단체의 창립자인 로이프는 텍사스 레슬링 아카데미 졸업자인 조이 타이렉(Joey Tylec)을 꺽고 첫번째 챔피언에 등극하였으며, 2003년에 토탈 레슬링 매거진에 소개되면서 세상에 인정받기 시작한다. 2009년에 단체의 이벤트가 지역 채널에 "이스라엘 레슬링"이라는 타이틀로 방송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1년에 3-4회 정도의 쇼가 개최되며 매회 100명 이하의 적은 관중을 동원한다고 알려져 있다.


Copyright ⓒ wmania.net All Rights Reserved.